2017_08
06
(Sun)11:26

더위잡는 열무냉국수~

[주재료]
[육수재료], 다시멸치 15마리, 디포리 5마리, 무 10cm한토막, 대파 1대, 북어대가리 2개, 다시마 한조각, [그외재료], 열무물김치 냉면기1그릇, 삶은계란 2개, 오이 반개, 소면 3인분
[양념 및 소스재료]
[열무무침양념], 설탕 1작은술, 식초 1작은술, 깨소금 1작은술, [육수양념], 소금 1작은술, 설탕 1큰술, 고춧가루 1큰술
조리순서Steps
제일 먼저 육수를 준비합니다~
육수재료는 취향껏
선택하세용,
저는 안주로 즐겨먹는
먹태,대가리를 요래
남겨뒀다 사용하곤 한답니당^^
센불로 끓이다가
다시마는 건져내고
나머지 재료들은
육수가 충분히 우러나오게 뭉근히 끓여주세용~~
요래 때깔좋은 육수가 완성됐어요,
저희는 3명이 먹을거라
냉면기 한사발 가득 퍼놓고 나머진 냉동해뒀어용~~
보름전쯤 담가놓은
열무 물김치 국물도
냉면기 한사발 담아내
육수와 섞어주세용~
열무김치 레시피는 다른분들거 참조하셔용^^;;
아님,,시장가서 5천원치 사오셔두,뭐,^^;;
저는 육수와 열무김치국물을 1:1로
하였는데 그건.아시죠?
취향껏!^^
거기에 간을 해주시는데
맛을 봐가며 부족한 간을 해주세요,
저희집 열무김치는
쫌 많이 시어서
식초는 빼고 소금과 설탕만 넣어주었어용,
참 빨간 국물을 위해
고춧가루 한큰술도 베보자기에 싸서 국물에 살살 풀어주었구요~~
열무물김치에서 열무만
따로 덜어내
위 분량의 양념재료들로
살짝 버무려주세용.
근데 먹어보니 이 과정도
생략해도 무방한듯^^;
물을 팔팔 끓여
국수를 넣으시고 들러붙지 않게 저어주세요~
부글부글 화산폭발 직전에
찬물 한컵을 부어줍니당,
저는 이 과정을 2번 반복했더니 면이 쫄깃하더라구용~~
잘 삶아진 면은 건져내어
찬물에 빨래하듯
흔들어 씻어 전분기를 말끔히 제거해줍니당~
그리고는 얼음물 샤워한번 시켜주고
건져내어 물기를 빼주세요^^
국수가 삶기는 동안
다른 재료도 준비해줍니다,
오이는 채썰고
삶은 달걀도 썰어주세용~
열무김치국물을
어젯밤에 얼려두었어요,
그냥 얼음을 넣으면 먹다보면 간이 심심해지는데 요래 얼려두면 녹아도 맛은 그대로^^
자,.이제 냉면기에
국수를 담고 육수를
살 부어줍니다~
오이와 열무,삶은계란도 살포시 올려주공.
검은깨도 톡톡톡^^
그다음 김치국물 얼음은
믹서에 갈아서 살얼음으로 넣어줬어요~
근데 금방 녹으니
걍 얼음째로 넣어드시는게 나을듯요ㅋ
얼음아~~녹지마^^
속까지 시원~한
열무냉국수 완성!!
설거지는 아드님에게 미루고 쓩 출근길^^



C.O.M.M.E.N.T

댓글 등록

비공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