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_01
30
(Mon)09:27

#백김치 넣은 담백한 백김치만두만들기 #설에는 역시 만두지요~~손만두백하고 구수

김치와 부추 듬뿍 넣고 빚은 백김치고기만두. 애호박이 들어가서 자연이 주는 단맛과 함께 담백하고 맛있는 만두!!
[재료]
김치 1포기, 부추 1단, 호박 1개, 돼지고기다짐육 500g, 두부 1모, 숙주 1봉지, 다진마늘 3큰술, 다진파 1컵, 다진생강 1작은술, 돼지기름 1작은술, 참기름 2큰술, 소금 3큰술, 설탕 1큰술, 후추 1작은술, 청주 조금, 만두피 3팩
조리순서Steps
부추는 다듬어서는 깨끗하게 씻은 후에 물기를 빼 줍니다. 그런 다음에 잘게 잘게 썰어 주세요. 물기를 확실하게 빼주셔야 합니다.
숙주는 씻은 후에 팔팔 끓은 물에 소금 넣고 살짝 데쳐 줍니다.
호박도 역시나 잘게 다져서 준비해 놓습니다.
살짝 데친 숙주를 잘게 썰어 줍니다.
다진 호박에 데진 숙주는 물기를 면보자기에 넣고는 쭈욱 짜서 같이 섞어 줍니다.
그리고 백김치는 양념을 제외하고는 김치만 잘게 썰어서 면보자기에 넣고는 물기를 꽉 짜서는 넣어 줍니다.
돼지고기다짐육을 넣어 주세요. 다짐육이 없으시면 그냥 돼지고기를 갈아서 사용하시거나 다져주신 후에 넣어 주세요.
두부도 역시나 면보자기에 넣고는 꼬옥 짜서는 물기는 완전히 제거하고는 넣어 줍니다. 그래야 만두에 물기가 생기지 않기 때문이죠.
재료들이 준비가 되었으니 이제부터는 양념에 들어갑니다. 소금, 다진마늘, 다진파 넣어 주시고요.
후추랑 다진생강도 넣어 주시고 설탕도 넣어 주세요. 감칠맛을 더하기 위해서 설탕을 넣어 주었습니다. 잡내도 잡아 주고요. 그리고 청주 아주 조금 넣어 주었습니다.
돼지고기를 하고 일부러 기름을 냉동실에 보관해 놓았습니다. 돼지기름이 필요할 때가 있을 것 같아서요. 그래서 렌즈에 돌려서 돼지기름을 만들어 주었습니다. 이 기름을 넣고 만두반죽을 하면 육즙이 자연스럽게 나온다고 하니까요.
돼지기름과 더불어서 참기름까지 넣고는 한방향으로 돌려가면서 반죽을 섞어 줍니다. 그래야 물기가 생기지 않거든요.
깜빡 잊을뻔한 부추를 넣어 줍니다. 부추의 물기를 빼느라고 마지막에 넣어 주었어요. 부추까지 넣었으니 다 넣은 것이겠죠~~~ 이제 재료들이 잘 섞이도록 한방향으로 섞어 줍니다. 비닐장갑을 끼고 섞으시는 것이 훨씬 수월하실꺼예요.
물기 전혀 없이 만두소가 완성되었습니다. 이제 만두피로 만두 만들면 되겠죠~~~~~~~~~~~~~
지각각의 모양으로 만든 만두입니다. 이건 1차로 만든 것이고요. 그래서 맛을 보기 위해서 찜통에 물넣고는 끓여서 맛보기로 했어요.
찜통에서 찐 찜만두가 완성되었습니다. 양념간장에 찍어 드셔도 되고 그냥 김치랑 같이 드셔도 좋습니다.



tag:김치 만두

C.O.M.M.E.N.T

댓글 등록

비공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