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_12
30
(Fri)11:27

#달래를 이용한 달래된장찌개만들기 #삼겹살과 함께 먹는 향긋한 달래된장찌개~~

삼겹살과 목살 구워 먹을때에 빠지면 섭한 것이 바로 된장찌개이죠. 된장찌개에는 담백하고 구수하게 달래를 넣고 달래된장찌개를 만들었습니다.
[달래된장찌개재료]
달래 1컵, 육수, 무 조금, 된장 3큰술, 애호박 2/3개, 표고버섯 2개, 양파 1/2개, 다진마늘 1큰술, 대파 1뿌리
조리순서Steps
애호박을 썰어서 준비합니다. 조금 두껍게 썰어 주세요. 푹 익기 때문에 두껍게 썰어 주는 것이 좋더라구요. 부채꼴모양으로 썰어주시면 됩니다.
표고버섯도 호박과 비슷한 모양으로 썰어 주세요. 양파 반개도 역시 비슷한 모양으로 썰어서 준비합니다.
달래 한봉지의 1/2만 사용해서 손질 후 씻어 주고는 물기를 빼주시고 3등분으로 썰어 주시면 1컵 정도의 양이 나옵니다.
육수에 무를 넣고는 끓여 줍니다. 육수는 멸치육수나 다시마육수, 아니면 천연조미료육수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여기에 된장을 풀어 주세요.
팔팔 끓어오르면 양파를 넣어 줍니다.
파 썰어 놓은 것도 넣어 주시고 다진마늘도 넣어 줍니다. 계속해서 끓어 오르고 있지요.
그리고 애호박과 표고버섯을 넣어 줍니다.
된장찌개가 구수하게 끓여지고 있습니다. 무도 잘 익었고요. 이때 마지막으로 두부와 달래를 넣어 주고는 한번 더 끓여 주시면 달래된장찌개도 후다닥 금방 완성됩니다.
먹기 직전에 뚝배기에 담아서는 팔팔 끓여서 밥상에 올려 놓으면 뚝배기가 알아서 보글보글 끓으면서 식욕을 자극하겠죠.
구수하고 향긋한 언제먹어도 맛있는 달래된장찌개가 완성되었습니다.


C.O.M.M.E.N.T

댓글 등록

비공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