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_10
20
(Thu)21:32

양배추 두부말이 찜/다이어트요리

오늘은 다이어트에 좋은 요리를 준비했어요 양배추잎을 데치고 두부를 으깨어 돌돌말아 찜을 했는데요 여성분들 다이어트에 좋은 양배추와 두부로 단백하게 만들어 양념간장을 곁들여 먹으면 칼로리 걱정은 안하셔도 될것같지요~
[양배추 두부말이 찜 재료]
양배추 8장, 두부 2/1모, 파프리카(붉은색) 1/4개, 풋고추 1개, 다진파 약간, 다진마늘 약간, 소금 약간, 밀가루 1큰술, 이쑤시개 수량대로
[두부밑간 재료]
양조간장 약간, 맛소금 약간, 참기름 1작은술, 후춧가루 약간, 다진파 약간, 다진마늘 약간
[간장양념장 재료]
양조간장 2큰술, 참기름 1작은술, 통깨 1작은술, 매실액 1작은술, 고춧가루(기호) 약간
조리순서Steps
양배추잎은 씻어 일회용 비닐봉지에 넣고 전자레인지에5분간 익히고 식혀놉니다 줄기부분이 있는 경우는 칼로 저며서 준비합니다
파프리카 대파 풋고추는 잘게 다지듯 썰어주세요
두부1/2모는 면보에 물기를 제거하고 도마위에 올려 칼을 뉘이고 곱게 으깨주고 면보에 넣어 물기를 다시한번 짜줍니다
물기가 많이 없을수록 좋아요 ~ 찜기에 물을 올려 놓고 준비해요
볼에 짠 두부 파프리카 풋고추 대파 다진마늘 양념 소금약간 간장약간 후춧가루약간 참기름을 넣고 잘 치대주세요
양배추 두부말기-도마위에 양배추잎을 깔고 가장자리부분에 밀가루를 바르고 돌돌 말아줍니다
꼼꼼하게 말아주고 이쑤시개로 끼워 고정시킵니다
찜하기- 김이오른 찜기에 양배추말이를 올리고 약15분정도 쪄주세요 양념간장과 곁들여냅니다


tag:다이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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