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_07
15
(Fri)19:59

집밥 백선생, 일식 '치킨난반'을 집에서 !

갓 튀겨낸 닭고기에 새콤달콤한 소스를 묻히고 타르타르 소스를 얹어먹는 일본식 요리 '치킨난반' 레시피입니다. 타르타르 소스와 정말 잘어울리는, 부드러운 닭가슴살 요리! 온가족이 함께 즐겨보세요 ^^ ***타르타르 소스는 지난 레시피를 참고하세요***
[재료]
닭가슴살 2개, 타르타르 소스 3T, 양배추 1/6개, 달걀 1개
[그 외]
튀김가루 4T, 소금, 후추 3~4 꼬집, 곁들일 채소들 오이, 토마토 등
[간장소스]
간장 1T, 식초 1T, 설탕 1/2T, 물 2T, 청양고추 1개 (생략가능)
조리순서Steps
재료를 준비해주세요. 닭가슴살을 2개는 튀김으로 2개는 샐러드 용으로 사용했습니다. (다음 레시피 참고) 닭가슴살 2개 기준, 달걀은 한 개로 충분합니다.
깨끗이 씻은 닭가슴살을 측면에 칼을 비스듬히 넣어 주세요.
끝까지 썰어내지 마시고, 1개의 넓적한 닭가슴살로 펼쳐지도록 썰어주세요. (날카로운 칼날 조심하세요)
같은 방법으로 닭가슴살 두 개를 다 넓게 펴주세요.
소금과 후추 2~3꼬집으로 밑간을 앞 뒤로 고루합니다.
곁들일 양배추는 감자칼로 썰어내주세요. 칼로 써는 것보다 굉장히 얇게 썰립니다.
달걀 1개와 튀김가루 3~4스푼을 각각 그릇에 담습니다. 달걀은 잘 풀어서 준비해주세요.
팬에 기름을 붓습니다. 양은 닭가슴살 절반이 잠길 정도입니다. 약불로 온도를 올려주세요.
기름이 달궈졌으면, 밑간한 닭가슴살을 젓가락 혹은 집게로 잡고 달걀물을 먼저 묻힙니다.
튀김가루도 고루 잘 묻혀주세요.
달궈진 기름에 넣어주세요. 닭가슴살이 두껍기 때문에 약불에서 천천히 오래 익힙니다.
기름에 닭가슴살을 넣어두고, 간장소스를 만듭니다. 설탕 1/2T
간장 1T
물 2T
식초 1T
느끼함을 잡아줄 청양고추도 썰어 넣습니다. (방송재료X 생략가능)
간장소스를 만들어놓고, 닭가슴살을 한 번 뒤집어주세요.
앞 뒤로 한 번씩 익혔으면 온도를 높여서 바삭하게 익힙니다.
노릇하게 갓 튀겨낸 닭가슴살을 기름을 조금 털어낸 뒤, 만들어둔 간장소스에 넣고 고루 적셔주세요.
닭가슴살 위로 만들어 놓은 타르타르 소스를 올리고, 양배추와 곁들일 채소를 올려주시면 치킨난반 완성입니다!


팁-주의사항
아무래도 튀김 요리이다 보니, 신경쓸 부분이 없지 않아 있습니다. 타르타르 소스를 미리 만들어 냉장보관해 두셨다가, 식사 직전 올려서 드시면 편리하고 좋습니다 ^^


C.O.M.M.E.N.T

댓글 등록

비공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