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_07
11
(Mon)20:26

담백하지만 감칠맛은 포기못해! 인기만쩜, 돼지갈비찜!

손님상에 빠질 수 없는 찜요리! 특히 요 돼지갈비찜은 대표메뉴지요~
오늘은 간장으로 짜지않고, 담백하고 감칠맛나게! 약간 달작지근한~ 맛이 일품인!
간장 돼지갈비찜을 준비 했다지요.
[주재료]
돼지갈비 2근 좀 안됨, 무 1/3, 당근 1개, 밤 10개, 대추 8개, 양파 작은거1개, 청양고추 1개, (육수 : 다시마육수 한컵반), (고기데칠때 : 월계수잎3개, 소주, 후추, 통마늘)
[양념 및 소스재료]
진간장7큰술 7큰술, 다진마늘 2큰술, 오렌지레몬청(물엿1설탕1로대체) 3큰술, 사과or배or키위간것
(오렌지레몬청건더기로대체), 참기름 1큰술, 생강가루 반티스푼, 맛술(or소주) 2큰술, 후추 반티스푼, 양파반개 간것
조리순서Steps
돼지갈비는 2근 좀 안되게 준비 했어여!
기름 부위는 거기서 제거 해 주시면서 손질 해 주셔서~ 따로 떼어내지 않았지요
찬물에 담가 핏물을 완전히 제거 해 줘야~ 누린내가 나지 않지요.
3번정도 물을 갈아줘 가면서 핏물을 빼 주었는데,
첫번짼 물로, 냉장고 보니 안 먹는 콜라가 있어서~ 그 뒤엔, 콜라에 담갔지요.
콜라에 담가주면 핏물, 불순물, 육질이 야들야들해지는 효과까지 한방에 클리어!
핏물 제거 할 동안, 재료손질 및 양념장 만들기!
당근이랑 무를 큼지막하게 썰어준뒤,
모서리 돌려깎아주기!! 요래야~ 익히면서 부서지지 않아~
완전 깔끔하다지요!
동글동글 손질완료! ㅎㅎ 깎고 난, 모서리 당근은 잘게 다져서, 계란말이에 넣어줬구,
무는 육수낼때 넣어버리면 버릴께 하나도 없지요! 알뜰한 뇨자. 마이쏭입니다~ 킥킥!
양파 갈아주기!
전에 만들어 놓은 오렌지레몬청! 배나, 사과를 갈아 넣거나, 키위를 갈아 넣으면 좋지만.
없어요 ㅋㅋㅋㅋ 그렇다고 요거 하려고 배를 사려니 하나에 5000원. 안사.!!!!!!!!!!!!!!!!!
마이쏭은 설탕과 물엿대신 요 청을 3큰술 넣어 갈아줬어요.
그래서 과일은 따로 갈아주지 않았지여! 한방에 해결!!
나머지 분량의 양념을 넣어
휘리릭 갈아주면 양념장은 끝~!!
다시마육수를 내서 준비 했구여~~.
뽀얗게~ 핏물이 빠진 돼지갈비!
안들어가도 되지만 넣어줘야 비주얼이ㅋㅋ
대추는있었구~ 밤은 깐밤을 샀..ㅋㅋㅋ
돼지갈비 사실때 챙겨달라면
조금씩 챙겨주는 월계수잎!! 잡내없애는데
요만한거 없쥬^^
소주,후추,통마늘 넣어
팔팔끓인물에
고기투입~!!2~3문 데칩니다~
기름과 잡내를 위함이니~~
찬물로 한번 씻어 물기를 제거한 뒤,
양념에 하루재워둔 돼지갈비를 꺼내
다시마육수를 넣어 끓여주지용~
팔팔끓기시작하면~!
올라오는 거품은 제거하구~ 불을 줄여
계속 졸여주세요~
20분정도 끓였을까~
잘안익는 무,밤 당근 투입~!!
익혀주다가~
국물이 자작자작해졌을때
청양고추뺀!
나머지재료 몽땅 때려넣기~!
은근한불에 계속~졸여줍니다
맛있는 냄새가 솔솔~
인내심필요ㅎㅎ
마지막으로 청양고추 넣어~
뒤적뒤적~~
무와 당근이 폭~! 익었다면!!!!!
쫘잔~!!먹음직스런돼지갈비찜
완성♡♡♡
뼈가 쏙쏙!빠지는게~고기가 질기지않고 완전 부드러운게 성공~!!
양념은?짜지않고 담백한게 어찌나
맛있는지이~!헤헤^^
너무 달지않아 입맛에 똭!!!
떡볶이떡을 넣어 먹어도 맛나더라구용^^
궁중떡볶이느낌이 물씬~!ㅎㅎ
푹익은 무,당근 밤!!골라먹는재미도솔솔!
양념에 밥 쓱쓱 비벼먹으니 요것도 꿀맛^^


C.O.M.M.E.N.T

댓글 등록

비공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