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_06
25
(Sun)11:36

백선생 온국수(어묵우동/어묵국수), 남은 국수장국으로

[재료]
우동면 2인분, 어묵 2장, 대파 1/2대, 불린 미역 조금, 쑥갓(고명) 약간
[육수]
국수장국 건더기, 물 2L, 다진 마늘 1/2T
조리순서Steps
다른 글인 백선생 냉메밀국수의 국수장국(쯔유) 만들기를 봐주세요. 거기서 쓰고 남은 건더기로 온국수 육수 만들기를 시작한답니다.
냉메밀국수 소스인 쯔유의 만들고 남은 건더기와 물 2L를 냄비에 넣고 센 불에서 끓여주세요.
거품이 이렇게 부글부글 끓어오르면 중불에서 25~30분 정도 끓여 건더기의 남은 육수를 최대한 빼주세요.

너무 짜지 않게 주의~☆

원하는 국물 맛이 나왔으면 불을 끄고 체에 건더기를 걸러주시면 온국수장국은 끝.

인분 하실 분들은 그대로 사용하시고, 1인분만 만드실 분들은 반(대략 500cc)은 덜어 냉장고에 보관해두었다고 빠른 시일 내에 드셔주세요.

준비한 어묵은 얇게 채 썰어주시고, 대파는 쫑쫑쫑, 미역은 먹기 좋은 크기로, 마늘은 잘게 다져 준비해주세요.

미역은 10분 정도 물에 불려주시는 거 다들 잘 아시죠~

냄비에 넣은 육수가 끓어오르면 어묵, 다진 마늘, 면을 넣고 중불에서 면이 익을 때까지 끓여주세요.

백선생님은 까나리액젓을 추가했는데 저희는 간이 딱 맞아서 안 넣었답니다.

우동면이 탱탱하게 잘 익으면 미역과 대파를 넣고 불을 꺼주면 온우동 완성~!
만약 소면을 넣어 드시고 싶으신 분들은 준비한 소면은 따로 데쳐 주시고 육수(+어묵, 다진 마늘, 대파, 미역)를 위에 부어주시면 된답니다.

팁-주의사항
냉메밀국수 국수장국(쯔유) 만들고
남은 건더기를 이용해 육수를 만든답니다~~
백선생 냉메밀국수 편을 참조해주세요.
육수는 2~3인분 기준입니다.


»